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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장님 안녕하세요.
관세청 안내에 따라 2026년 1월 5일부터 개인통관부호 검증이 대폭 강화됩니다.
이에 따라 개인통관부호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통관 지연 또는 반출 불가가 발생할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■ 시행일
[1] 2026년 1월 5일(월)부터
■ 개인통관부호 검증 강화 주요 내용
[1] 수취인 정보 일치 필수
신고 시 입력하는
▶수취인 성명
▶전화번호
▶주소
▶우편번호
위 정보가 개인통관부호 신청 시 등록된 정보와 모두 일치해야만 통관 진행이 가능합니다.
[2] 영문 이름 일치 필수
신고된 영문 이름은 개인통관부호 신청 시 등록한 영문 이름과 반드시 동일해야 합니다.
[3] 영문명 · 배송주소 사전 등록 및 검증
▶2025년 11월25일 이후 개인통관부호 신규 신청자
→ 영문명 및 배송주소(최대 20건) 등록 후 검증 가능
▶2025년 11월 25일 이전 신청자
→ 개인통관부호 정보 수정 후 검증 강화 적용 가능
[4] 미등록 배송주소 사용 시 통관 지연
▶개인통관부호에 등록되지 않은 배송주소로 신고할 경우
▶주소 수정 절차가 필요하여 통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.
▶반드시 개인통관부호에 등록된 배송주소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
■ 고객님께 드리는 당부 말씀
개인통관부호 정보 불일치로 인한 통관 지연, 반출 보류 등의 불이익을 방지하기 위해
개인통관부호 정보(성명, 영문명, 연락처, 주소)를 사전에 꼭 확인 및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.
검증강화를 원하시는경우 2026년 1월5일이후 개인통관고유부호 신규발급 혹은 정보 변경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.
앞으로도 보다 원활하고 안전한 통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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